유부남을 위한: 갤럭시 S24 울트라 리뷰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갤럭시 S23 울트라, S22 울트라의 특징은? 똑같다. 앞면 뒷면 모두 디자인이 똑같이 생겼다. 그러기에 기계를 좋아하는 유부남들은 S22에서 S24로 업그레이드해도 아내들이 모를 것! (환호성 질럿!) 하지만 내부 사양만큼은 많이 달라졌고 특히 뉴스에서도 대대적으로 삼성 갤럭시 AI의 면모를 자주 보여주고 있다.
마지막으로 고릴라 아머 디스플레이는 전작 S23 울트라의 디스플레이보다 반사율이 눈에 띄게 적고 전반적인 밝기가 증가했다.
기본적으로 갤럭시 S24는 FHD+ 해상도, 올웨이즈 온 화면을 하루 종일 작동하며, 스냅드래곤 8세대로 인한 매우 효율적인 페어링으로 다양한 갤럭시 S24 울트라의 AI 기능을 효율적으로 처리해준다.
이번 갤럭시 S24 울트라의 강점은 실시간 통역이 가능한 AI가 아닐까 싶다. 통화중 통역과 번역을 실시간으로 사용자간의 편의를 도모해준다. 이는 해외 주재원이나 여행가들에겐 탁월한 기능이며 추가적인 앱 설치나 데이터 소모를 할 필요가 없기에 획기적인 기능으로 선보이고 있다. 기본 18개언어를 지원하며 이후로도 추가적인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이다.
이렇게 생산적인 AI 혁신 기술을 선보인 갤럭시 S24 울트라는 해외에서도 점유율을 높이는데에 큰 역활을 할 듯 보인다.
특히 숏폼 플랫폼을 노린듯한 기술이 탑재되었는데, "편집 제안"이라는 기능으로 사진을 분석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툴을 제안해주며 일부 수정을 도와준다. 영상 편집으로는 "인스턴트 슬로모"라는 기능을 추가 했다. 영상과 영상 사이 트랜지션을 추가해 자연스러운 편집효과를 보여주는 기능이다. 이또한 갤럭시 S24의 기본 기능으로 더 젊은 소비자를 타켓을 하고 있는게 느껴진다.
30배 줌으로 사진을 찍는 것부터 버스트 모드 이미지까지, 갤럭시 S24 울트라는 S23 울트라보다 한 비트 정도 빠르게 반응하며, 모든 사람에게 항상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카메라 사용을 더욱 유연하고 세련된 느낌으로 바꿔준다.
애초에 생산성을 위한 갤럭시 울트라 시리즈는 강력한 내장형 AI 탑재로서 한층더 생산성을 높여주는 스마트폰이 되었다. 하지만 삼성의 바램대로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으로 적용이 될지는 이번 갤럭시 S24 시리즈 판매량으로 판가름 할수 있을듯 하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